충청권, 여성과학기술인 취업길 열려
상태바
충청권, 여성과학기술인 취업길 열려
  • 이준상 기자
  • 호수 0
  • 승인 2019.02.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역사업단,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지원사업 성황리에 마쳐
<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 캡처>

[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실시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업단에서는 2012년부터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충청권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사회 재진입을 위해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 ‘3D모델링 및 3D프린팅 교육’, ‘3D프린팅 융합교육’ 등을 진행한 결과 6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그 중 60.3%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은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민대학,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 등에서 과학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사업단에서는 여성과학기술인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여 경력복귀를 위한 정부 지원제도 및 정책을 안내함은 물론 개인별 경력설계를 지원하기도 하였다. 그 밖에도 여성과학기술인들이 사회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경력복귀프로젝트그룹지원’ 사업을 운영하여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들이 그룹을 결성하여 자발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왔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취업지원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에 앞장섬은 물론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경쟁력 있는 여성과학기술인을 양성하는 데 힘 쓸 예정이다. 3월부터 운영될 새로운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은 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