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G 실감콘텐츠 지원 300억원 규모 펀드 조성
상태바
올해 5G 실감콘텐츠 지원 300억원 규모 펀드 조성
  • 이준상 기자
  • 호수 0
  • 승인 2019.05.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정부가 혁신성장 실현을 위해 마련한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전략'의 5대 핵심서비스 중 하나인 실감콘텐츠 분야 육성을 위해 올해 3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실감콘텐츠 분야 초기시장 창출과 국제적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벤처·중소기업 성장 지원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실감콘텐츠는 디지털콘텐츠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 등을 적용해 현실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게 하는 콘텐츠다.

이에 따라 한국벤처투자가 3일부터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 계획 공고'를 하고 투자운용사를 모집한다.

과기정통부는 우선 210억원의 정부 출자금으로 결성된 펀드를 자금 조달과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감콘텐츠 분야 벤처·중소기업에 지원한다. 민간투자로 나머지 90억원을 충당할 계획이다.

실감콘텐츠 시장이 초기 단계임을 고려해 150억원을 국내 벤처·중소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나머지 150억원을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투입한다. 해외 현지법인·합작법인 설립, 외자유치, 해외 인수합병(M&A), 해외 사업 투자 등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한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실감콘텐츠는 5G 상용화를 계기로 고속 성장이 예상되는 서비스 중 하나"라며 "초기시장 형성을 위한 선순환 투자생태계 구축을 위해 올해 3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할 것"이고 말했다.

그는 "올해 조성될 펀드 투자로 유망한 디지털콘텐츠 기업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해외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