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광역교통망 GTX A노선과 인덕원선, SRT 수서고속철도 등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대단지 오피스텔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가 분양 중이다. 지난 5월 21일과 22일 인터넷 청약을 통해 1122실 모집에 1만 3841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12.34:1을 나타내며 최고 경쟁률은 123:1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오랜 숙원사업인 동탄 트램 1, 2호선이 확정되었으며 더불어 강남역, 서울역 외 잠실, 사당행 광역버스 등을 추진 중이며 단지 앞 광역버스정류장 및 트램노선이 계획되어 있다.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화성동탄2지구 일반상업용지 11,12블럭 일대로 지하6층~지상35층의 총 1122실로 조성된다. 건축면적 11,619㎡, 용적률 824%로 주차공간은 1625대의 넉넉함을 자랑하고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로 구축된다.

또한, 동탄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호수뷰를 자랑하며 단지 내 인피니티풀, 멀티플렉스 등 복합쇼핑몰로 원스톱 쇼핑인프라를 구축했다. 1군 건설사인 포스코 더샵의 브랜드 대단지로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특히 22타입은 전 세대 남향배치와 넓은 통창을 통해 채광 및 환기에 우수하다. 타입은 전용면적 22㎡~84㎡까지 다양하며 특히 초소형 평형 주거시설이 각광 받고 있다. 세대별로 붙박이장, 드레스룸, 수납장 등 공간활용도를 넓혔다.

더불어 입주민이 된다면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등 커뮤니티시설과 호수공원, 근린공원, 체육시설, 산책로 등 친환경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초대형 상업시설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으며 남동탄은 0.78%의 부족한 상업용지비율로 높은 가치를 반영했다.

그 외 동탄일반산업단지에 280여개의 기업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동탄테크노밸리,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예정), 삼성반도체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광교신도시만 해도 호수공원을 둘러싼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가격이 높게 반영되어 호수권의 메리트가 충분하다. 동탄2신도시는 서울과의 지리적 이점으로 서울로 출퇴근하기에도 용이하며 풍부한 배후수요로 소형 주거시설의 희소성이 높아 공실 위험이 없다.

또한 동탄역 복합개발, KTX(예정), SRT, GTX A노선(예정), 동탄트램, 인덕원~동탄선(예정) 등 대중교통망과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제2순환고속도로 등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현재 5월 27일 오피스텔 청약당점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계약은 29일~30일 2일간 진행된다.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의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 및 담당지정제로 운영되고 있다. 전문상담사를 통해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