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운동이나 단순 식이요법뿐 아니라 ‘올바른 먹거리’ 복용을 통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다이어터가 늘어나는 가운데, 각종 다이어트 관련 식품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바로 ‘새싹보리’다. 방송에도 수차례 소개된 바 있는 새싹보리는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는 퐁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낮은 열량으로 인해 비만개선과 다이어트에 특히 효과적이다.

이는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 성분 덕분이다. 두 가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해주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새싹보리는 새싹보리분말로 해독주스를 만들어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면 특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새싹보리에는 씨앗이 갖고 있는 좋은 영양성분이 새싹으로 이동해 식이섬유, 미네랄,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응축되어 있다.

청년곡창 새싹보리 분말 가루 역시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100% 국산 새싹보리만을 담은 보리순분말이다. 보리순은 보리가 약 15cm 정도 자란 보리새순으로 보리의 어린잎을 말한다.

청년곡창 보리순분말은 보리순분말 1g과 물 300ml를 섞어 간단히 마시면 된다. 물 대신 탄산수를 넣어 보리수분말 에이드를 만들어 마실 수도 있다.

쑥을 이용해 혈액·간의 독소를 해독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쑥청혈차’도 화제다.

쑥청혈차의 재료인 쑥은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 확장 및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쑥에 들어 있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은 체내 독소를 해독시켜주고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같은 유해한 균들을 억제한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불순이나 복통, 냉증 등 각종 부인병 질환에도 도움이 되며 쑥에 함유된 풍부한 유기물을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곡창 쑥혈차는 ‘일반 쑥’이 아닌 3년 묵은 ‘강화약쑥’을 사용한다. 강화약쑥은 일반 쑥에 비해 키가 작고 잎에 윤기가 나며 잎 끝이 둥글고 잎사귀가 두텁다. 강화도의 해풍과 해무가 불어오는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쑥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풍부한 비타민 귤껍질 '진피'를 더해 영양소를 더욱 채웠다.

쑥혈차는 물 300ml에 쑥혈차 분말 1~2g을 넣어 간단히 마실 수 있다. 시너지 효과를 위해 기호에 따라 꿀 등을 첨가하는 것도 좋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새싹보리분말과 쑥청혈차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청년곡창 쑥혈차는 기존 원료에 진피를 더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한방차”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