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가슴보형물, 환자의 체형에 맞는 다양한 규격과 부드러운 촉감으로 수술 결과 만족도 높아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

때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곧 다가올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많은 여성들이 몸매 관리에 나서고 있다. 이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인 가슴은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성형외과를 찾아 가슴성형수술 상담을 받는 여성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가슴성형은 가슴 부위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의 모양과 크기에 변화를 주는 미용 성형수술로, 단순 가슴확대 외에 후천적인 이유로 생긴 가슴 처짐 및 가슴 비대칭 증상도 함께 개선할 수 있다. 최근에는 가슴 크기만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모양이 자연스럽고 실제 가슴과 같은 자연스러운 촉감으로 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여러가지 이유로 가슴성형을 하게 되는데 가슴보형물을 선택함에 있어 결정적인 요인이 무엇인지 국내 최대 의학정보센터 킴스 온라인(KIMS Online)에서 국내 성형외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가슴보형물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다수의 의료진이 가슴보형물 선택 시 국산과 수입산에 따른 선호도 차이가 없다”라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가슴성형수술 결과에 차이가 없다(48%)’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환자마다 선호하는 제품이 다르다(24%)’, ‘안전성에 대한 차이가 없다(20%)’가 뒤를 이었다.
 
또한 성형외과 의료진에게 “가슴보형물 선택 시 국산 제품을 선택하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대다수의 의료진이 선택한 가장 큰 요인은 ‘수술 결과 만족도(63%)’, 안전성(25%), ‘환자 선호도(12%)’ 순으로 나타나 실제로 국산 제품을 사용한 수술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내원객들이 가슴성형 수술 시 국산과 수입산 제품 가운데 무엇을 더 선호하나요?’라는 질문에 국산과 수입산에 따른 선호도 차이가 아니라 ‘상담 시 의료진의 권고를 따른다(68%)’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는 환자 대부분이 가슴보형물 선택 시 제품의 인지도나 경제적인 이유도 고려하지만 의사결정에 있어 가장 큰 요인은 성형외과 의료진과 상담 후 전문의 의견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사를 통해 실제 가슴보형물을 사용하는 의료진들은 “가슴성형 수술 시 국산과 수입산에 따른 제품 선택 기준보다는 수술 결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라며 “실제로 국산 제품을 선택하여 가슴성형 수술한 결과 수술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

가슴성형 전문의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은 “실리콘겔 가슴보형물이 국내에 처음 도입된 시기에는 수입산 보형물 밖에 없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었다”라며 “이후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고 가슴보형물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환자의 특성에 맞는 보형물 선택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원장은 “특히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가슴보형물인 벨라젤의 경우 다양한 규격으로 구비되어 있어 환자의 체형에 맞게 선택이 가능해 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기대할 수 있고, 향상된 점탄성으로 부드러운 촉감까지 기대할 수 있어 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다만 가슴성형 수술에 앞서 환자의 체형, 가슴의 처짐 정도, 절개 부위 등에 대해 전문의와 사전에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