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한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사람은 누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를 탄력 있게 잡아주는 조직세포들의 노화와 중력의 힘에 의해 피부가 아래로 처지게 되고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피부 겹침 현상이 반복되어 주름 또한 발생하게 된다.

이는 피부의 탄력도를 유지하는 콜라겐과 콜라겐을 받쳐주는 엘라스틴이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노화현상이며 대체적으로 피부가 상대적으로 얇은 눈가와 입가, 팔자 등 움직임이 많은 곳에서부터 주름형성은 시작된다. 때문에 모든 병과 질환이 그렇듯 피부노화도 초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그 정도가 더욱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같은 이유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기능성 화장품이나 피부 마사지 등을 활용하여 스스로 피부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일반적인 피부관리 방법만으로는 피부세포 재생이나 콜라겐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이미 생겨버린 주름이나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를 회복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이들이 피부 노화로 인해 무너진 얼굴라인을 살리고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안면거상이나 실리프팅과 같은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고 있는 추세이다.

안면거상은 귓바퀴 앞이나 헤어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피부를 당겨 전체적으로 리프팅에 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지만, 회복기가 비교적 길고 40대중후반 이상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피부 진피층에 의료용 녹는 실을 삽입하여 피부층을 끌어 올려주는 시술로 안면거상에 비해 시술 자체가 비교적 간단하고 절개 없이 진행되어 통증과 붓기가 비교적 적다. 멍이 거의 들지 않아 별도의 회복기간을 두지 않아도 되며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밀착실리프팅은 이름처럼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위쪽에 고정시키면서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을 진행하고 난 후 발생하는 볼처짐이나, 입가주름, 팔자주름 등을 선택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콜라겐 실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을 충족시켜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실리프팅은 대체적으로 절개를 하지 않고도 빠른 시간 내에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알려져 있어 비교적 저렴하고 많은 양의 실을 넣어주는 곳을 선택하기 쉽다. 하지만, 실을 더 넣는 다고 개선되는 시술이 아니다.

개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현재 피부의 탄력도 처진 상태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많은 양의 실을 삽입한다면 오히려 피부가 울어 보이는 현상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얼굴근육의 움직임에 의해 실이 끊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피부타입이나 주름의 깊이, 정도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1:1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밀착실리프팅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실 끊어짐 현상을 방지하는 실을 이용하여 리프팅 시술을 하게 되며, 시술 당일에도 붓기나 멍 등이 거의 없이 눈에 띄는 효과를 바로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의 피부 안쪽으로 실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정품 의료용 실을 사용해야 한다.

도움말: 현대미학성형외과 유영선 원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