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주방 개러지키친(대표 권영재)이 프라이데이컴퍼니의 외식 브랜드 빚짜와 손을 잡고 청년창업자들의 돕기 위한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러지치킨은 지난 6월 14일 피자, 수제맥주 전문점 빚짜(대표 강상우)와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진행 및 공유주방 개러지키친 플래폼 연계 지점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개러지키친 & 빚짜 청년 사업 지원 프로젝트는 사전 지원을 한 청년 창업팀을 선별해 개러지키친 하남점, 계양점에서 피자 맥주 딜리버리 전문브랜드 빚짜 매장을 오픈 시 1000만원 초반대의 비용만 납부하면 배달 전문 매장을 오픈할 수 있으며 두 회사가 개러지키친 계약기간 내 공유주방 월이용료, 특수기계 등 3800만원 가량의 창업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개러지키친 권영재 대표는 “사회초년생이나, 청년들이 외식 창업을 할 때 열정과 아이디어는 좋지만 창업 시 높은 초기 투자비용으로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며 "빚짜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통해 청년들에게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이 같은 기업 연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러지키친은 개별공유주방 스타트업으로 보증금 1000만원, 월 사용료 160만원으로 배달전문매장을 창업할 수 있는 풀서비스 공유주방 플랫폼이다. 빚짜는 2014년부터 서울 경복궁역과 연남동 등에서 피자 및 수제맥주로 유명한 펍 브랜드로 이번에 딜리버리 전문 매장 신설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한다.

청년창업 지원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빚짜 홈페이지와 개러지키친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