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물건을 구입하거나 어떤 서비스를 받을 때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고자 노력한다. 인터넷가입 시에도 마찬가지다. 인터넷티비결합을 하거나, 사은품 자체를 많이 주는 곳을 찾으려 하는 것이다.

이에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을 찾아 같은 상품을 이용하더라도 더 좋은 혜택을 받고자 다양한 업체를 찾아보는 사람이 많다. 여러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이다. 현재는 사은품고시제가 실시되어 어디서 상품을 가입하더라도 사은품에 큰 차이가 없다.

사은품을 더 준다고 하거나 몰래 더 챙겨준다고 하는 곳은 다 단속 중이며, 본사에서도 패널티를 주는 상황이다. 그래서 사은품만 노리기 보다는 상품에 대해 정직하게 설명해주고 어떤 상품을 이용해야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곳을 찾아야 한다.

업체관계자는 “사은품만 생각하고 인터넷가입 업체를 찾았다가는 나중에 사기를 당하거나 일명 먹튀를 당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사은품 지급 정도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정직하게 제때 다 지급해주고,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해주는 업체를 찾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사은품으로 과대광고를 하거나 지급하기로 한 날짜에 모두 들어오지 않고, 이후에도 계속 감감무소식인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는 곳도 많은데, 가입 신청만 받고 그대로 사라지는 업체도 있어 오래 유지되면서 신뢰도가 높은 곳을 찾는 게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인터넷 김반장’ 에서는 사은품고시제에서 규정하고 있는 그대로 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티비결합, 유선전화결합, 가족결합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철저한 개인 맞춤 상담 후 상품을 안내하며, 소비자가 직접 비교해볼 수 있게 정보 정리도 해뒀다.

‘인터넷 김반장’ 관계자는 이어서 “아직 사은품고시제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은 더 높은 현금 지급 조건을 찾아 다니지만 광고비 및 인건비 등을 모두 지출해야 하는 것을 감안하면 너무 높은 금액의 현금을 제공하는 게 어려우므로, 사은품 금액에만 너무 집중하지 말고 정직한 업체를 찾아야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