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로수길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원장 최원철원장=사진제공

올 여름 화창한 날씨만큼 화사한 외모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계절이다. 윤기 있는 피부, 어려 보이는 동안얼굴과 더불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누구에게나 로망이 되고 있다. 특히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얼굴 양쪽 광대뼈 밑과 턱 밑에 지방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들이 더 많이 발달되어있어서 손바닥으로 가려지는 작은 얼굴을 만드는 것이 힘들다고 알려져 있다.

피부는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지만, 얼굴크기나 얼굴형은 좀처럼 효과를 보기 힘든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간단한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윤호원장은 예전 “유명 여배우가 필러나 기타 이물질 부작용으로 인해 이물질제거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였다. 해당 배우는 약 십여 년 전 필러시술에 대한지식이나 당시 성형의술이 많이 발전하지 않던 시기여서 조금 더 성형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했어야 했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한 “얼굴의 이목구비를 더 또렷하게 만드는 실제 간편하게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필러 시술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마, 눈밑, 코, 광대, 볼, 팔자, 입술, 턱 등 얼굴 전체적으로 두루 사용이 가능해 목적에 따라 사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수술처럼 절개 등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무분별한 값싼 필러, 보톡스시술이나 비전문의료인을 통한 불법필러시술 등으로 염증이나 가려움, 붓기 등 각종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우선 필러시술 후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났다면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필러제거는 수술적방법과 비수술적방법으로 구분되며, 필러 녹이는 주사로 개선이 어려운 필러종류 같은 경우는 주로 수술보다는 비교적 부담이 적은 비수술적 얼굴이물질제거 기기인 비너스레이저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3가지 파장을 가진 비너스레이저를 우선 1차적으로 1470nm 파장으로 해당 부위에 광섬유로 최소침습하여, 필러를 녹인 후에 다시파장을 조절하여 980nm 파장으로 필러가 녹아 사이 공간 때문에 살짝 늘어진 피부에 탄력재생을 유도한다.

따라서, 시술 후 얼굴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다. 특히 비너스레이저리프팅은 얼굴리프팅 전용으로 사용되는 특수(이물질제거도구-큐레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으며, 미세석션기기를 활용하면 보다 세밀한 이물질흡입도 가능하다.

얼굴 이물질 제거뿐만 아니라, 최근 리프팅을 이용한 피부나 동안얼굴, 작은얼굴 관련 상담이 늘고 있다. 특히 수술 없이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면서도 시간이나 비용 부담이 적은 비너스리프팅 시술의 경우, 안면윤곽수술과 같이 뼈를 깎는 수술 없이도 쳐져 있던 피부를 끌어올릴 수 있다.

비너스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출혈과 붓기, 멍이 거의 없고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어 특히 직장인, 학생들이 선호하는 편이다.
 
더아이언성형외과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물질제거와 동시에 제거 후, 성형의 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협진시스템으로 모든 수술계획이 이뤄지기 때문에 의료진인 김윤호원장과 최원철원장은 환자의 시술 전 사전회의를 통해 진행하기에 안심하고 상담에 임해도 된다고 강조했다.

또 한, 민감한 얼굴부분의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만큼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 시술에 임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병원선택시 성형외과의 시술 도구 관리 및 위생 상태 등을 꼼꼼히 체크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