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찍을 때 유난히 커보이는 내얼굴. 리서치통계조사에 의하면 ‘SNS에 업로드 전 어플보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 코스’라고 응답한 비율이 92%로 나왔으며, 보정 항목으로는 간단한 명암보정, 얼굴축소, 이중턱없애기 순으로 나왔다.

연예인들의 얼굴경락 성지라 불리는 강남의 피부관리샵인 정본에스테틱 관리를 통해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예인들의 sns 인증샷 올리기 유행을 만들어 낸 정본에스테틱의 황금비율관리가 카메라 마사지로 불리며 국내 톱스타들을 비롯하여 해외 유명인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중국 웨이보에서도 셀럽들의 얼굴경락 인증샷을 게재하기도 하고 있으며, 중국의 대형 관광여행 사에서는 아예 정본에스테틱 경락관광 프로그램 패키지까지 만들며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정본에스테틱의 완성도 높은 경락으로 인해 제2의 성형수술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최근 한 연예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얼굴경락관리받은 후기를 올리면서 정본에스테틱 발경락, 긴얼굴경락, 어깨경락, 안면윤곽, 안면비대칭교정 등의 해시태그를 게재했는데 이처럼 연예인들이 경락마사지샵을 찾는 이유는 수술에 대한 부담감은 줄이면서, 자연스러운 얼굴경락 효과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스타에 경락후기를 올린 연예인들은 드라마나 스케줄 촬영이 끝나면 퇴근길에 꼭 해당 샵을 찾아 하체경락 혹은 등경락, 종아리경락 등을 받고 있으며, 다음날 부기도 빠지고 아무리 피곤해도 황금비율관리 덕분에 몸 가꾼 티가 난다고 하여 주목받고 있다.

한편 요즘에는 여자연예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중에서도 남성분들도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남자피부관리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른바 그루밍족이라고 칭하는 남성들이 등장하면서 남성전용 화장품 뿐만 아니라 에스테틱 업계까지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프지 않으면서 오랜 시간 들이지 않고 몇시간 이내로 경락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신드롬에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아내 혹은 와이프선물, 결혼기념일선물 등의 선물로도 정본에스테틱 정기권을 인증샷으로 공유하는 모습까지 보여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에스테틱의 관심에는 선릉이나 역삼동, 청담동, 대치동, 압구정동, 강남역, 논현동, 홍대, 이대 등 에스테틱샵을 소재로 한 뷰티카페에서 직장인이나 일반 학생들도 피부관리에 대해 서로 정보를 주고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