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노출의 계절로 불릴 만큼 사계절 중 노출의 범위가 가장 넓다. 이는 무더위와 함께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에 몸매관리를 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체중 조절을 통해 여름철몸매를 가꾸려고 한다.

하지만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려 과도한 식단조절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습관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근력 손실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보다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에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외모관리를 할 수 있는 컷주사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컷주사는 일명 지방분해 조성물 진동분사 주입장치로, 정식 연구기관의 동물 임상시험을 통해 높은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올해 5월 16일 미국 해외특허출원을 완료해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수면 마취가 아닌 부분마취로 진행되는 해당 주사는 PPC성분 및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기 때문에 붓기와 멍을 줄일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부작용 위험을 줄여 안전성에 기반을 둔 시술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단기간 몸매관리를 원하는 이들 외에도 다이어트 보조제 및 비만 클리닉에 대한 사람들에게도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시술할 수 있는 부위는 이중 턱, 브이라인, 광대뼈와 같은 페이스와 종아리, 허벅지, 복부, 팔뚝 등 바디로 세분돼 부위별로 차별화해 시술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맞춤치료가 가능하다. 더불어 해당 시술은 지방세포의 사이즈만 줄이는 것이 아닌 세포 수까지 감소하기 때문에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이나 전체적인 아름다운 라인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기계식 주사가 아닌 의료진이 직접 하는 시술인 만큼 의료진의 테크닉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부위별로 시술 방법과 약물 조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