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자 수가 2,000만명을 넘어가는 가운데, 앞으로도 그 수가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IPTV 가입자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 현재 1인가구의 수가 증가함으로써 인터넷을 한 사람당 하나씩 이용하게 되어 인터넷설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갈수록 많아질 전망이다.

신규로 인터넷가입을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은품을 받기 위해 정보를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인터넷 김반장’은 KT, SK, LG 3사 인터넷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각 인터넷 상품마다 다른 요금, 속도, 무선인터넷 사용 유무, 인터넷티비결합, 가족결합 등의 할인 혜택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사은품고시제 실시 이후 본사에서 결정한 사은품의 상한선의 최대치까지 정직하게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찾는 소비자가 많고 미리 약속한 날짜에 모두 정확하게 지급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사이트로 잘 알려졌다” 고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안전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찾을 때는 사업자등록이 되었는지 알아봐야 하며, 사용자의 후기도 잘 알아봐야 한다. 또한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상담 내역을 녹취해두거나 문자를 그대로 남기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인터넷 가입 시에는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무작정 속도가 빠른 것을 선호하기 보다는 평상시 이용하는 용도, 사용하는 채널 숫자를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인터넷 김반장’에서도 상담 시 인터넷 속도 및 사용 채널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소비자의 상황에 맞게 추천해주고 있다.

‘인터넷 김반장’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3사의 인터넷요금 및 사은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 및 이용 후기에 대한 정보 역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