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상 기온으로 날씨가 급변하면서 의류업계가 날씨와 기온 등의 관련 정보를 상품 제작에 반영하는 ‘날씨 마케팅’을 강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최근 의류업계에 따르면 각 의류업체들은 향후 날씨 변화에 얼마나 민첩하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한 시즌의 매출이 좌우된다고 보고 날씨 정보를 제품의 소재와 디자인, 출하시기 등에 반영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이는 의류업계가 올 봄 뒤늦은 폭설과 때 이른 무더위 등으로 봄상품의 매출이 급감하는 피해를 보자 앞으로는 이 같은 사태의 재발을 막고 날씨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매출 증대를 꾀하겠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