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의 미래’제시한 김제농업기계박람회
상태바
‘농업의 미래’제시한 김제농업기계박람회
  • 손혜정 기자
  • 호수 2240
  • 승인 2019.11.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트랙터·드론 등 첨단제품 전시, 15만 관람객 발길
지난 5일부터 나흘간 김제 벽골제에서 열린 ‘2019김제농업기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농업기계를 살펴보고 있다.
지난 5일부터 나흘간 김제 벽골제에서 열린 ‘2019김제농업기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농업기계를 살펴보고 있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은 지난 5일부터 4일간 김제 벽골제에서 열린 2019김제농업기계박람회에 148000여명이 관람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첨단 농업의 장, 농업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농기계조합이 주관하고 전라북도, 김제시가 공동 주최했다. 28700의 전시규모에 239개 업체가 참가해 22235건의 상담을 통해 18700만원 계약을 달성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자율주행 트랙터와 드론, 스마트팜 등 첨단 농기자재와 경운·정지기계, 과수용기계, 농산가공기계, 수확용기계, 시설농업기자재, 이앙·이식·파종기계, 임업기계, 재배관리기계, 축산기계, 부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농기계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의 장도 마련됐다. 한국농업기계학회가 주관한 농기계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학술 심포지엄과 농기계조합이 주관한 시설원예산업 발전방향 모색 정책세미나’, ‘UAV(드론) 국제표준화 세미나등에는 농기계산업 발전을 위한 학계의 제언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김제 우수 농특산물 홍보, 김제시 관광홍보, 중소기업 및 기업유치 홍보, 먹거리장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농기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창 수여도 진행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은 김주호 동원테크 대표, 손일갑 현일테크 대표, 염승철 세안농기계 부사장이 받았다.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이번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는 농기계·자재의 기술적 진보와 시장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영농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해 첨단 기계화 영농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