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의료기기 시장 진출 보고서 발간
상태바
인도 의료기기 시장 진출 보고서 발간
  • 손혜정 기자
  • 호수 2247
  • 승인 2020.01.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조합 홈페이지서 배포

인도 의료기기 시장의 효과적인 진출 방안을 조사한 보고서가 나왔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최근 인도 의료기기 시장 진출 보고서를 발간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조합 글로벌지원센터가 지난 1년간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조사·제작한 자료로 인도시장 진출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의료기기 시장은 2009202000만 달러에서 201539억 달러로 15.8% 이상 성장했고, 업계 추정으로 2025년에는 5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인도는 세계 20대 의료기기 시장에 속하며, 일본, 중국 한국에 이에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의료기기 시장이다.

2016년 기준으로 인도 의료기기 시장의 규모는 진단영상(36%), 소모품(19%), 환자지원(9%), 정형외과보철(8%), 치과용제품(4%)으로 형성돼 있다.

최근 인도는 경제성장 등에 따라 의료기기 구매 시 제품의 성능, 신뢰성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산 의료기기에 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제품 사후관리에 대한 제조사 및 현지 대리점 지원 등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인도 국민보험 프로젝트인 아유쉬만 바랏트(Ayushman Bharat)9월부터 시행돼 5억 명의 인도인들이 연간 50만 루피(한화 약 8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안병철 의료기기조합 상무는 조사보고서에는 인도 보건정책 및 산업현황, 권역별 시장현황, 인허가 절차 등 주요 사항을 모두 정리했다이외에도 조달절차, 주요 대형병원 현황, 의료기기 유통구조와 주요 벤더현황, 현지 인허가 기관 등 실제 필요한 정보들이 포함돼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자료는 조합홈페이지(www. medinet. or.kr) 및 글로벌지원센터홈페이지(https://global.medinet.or.kr)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의료기기기업의 해외시장진출 다각화, 신규시장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