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혁신 전문기업에 금융지원
중소기업청은 정보화혁신 전문기업(TIMPs)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이 기술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지원만으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정보화를 지원하는 IT전문기업(TIMPs)에게도 금융 지원을 실시키로 했다.
자금지원 규모는 정보화혁신 전문기업의 경우 사업 협약금액의 50% 이내에서 최고 10억원까지며 정보화 구축 대상 중소기업은 최고 3억원까지다.
정보화혁신전문기업 사업은 중기청이 지정한 IT기업이 자체인력 및 자금으로 중소기업에 정보화 계획 수립 및 구축부터 사후관리까지 일괄 지원하고 정보화에 성공 한 뒤 중소기업으로부터 투자자금을 회수하는 사업이다.

한-중-일 사이버 부품전시회 개최
코트라(KOTRA)와 일본무역진흥회(JETRO), 중국 톈진시 대외경제무역위원회가 참가하는 한·중·일 3국 전기·전자부품, 자동차 부품 사이버 전시회가 이달 16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최된다. 이 전시회는 JETRO가 구축한 인터넷 가상 전시장(www.jetro.go.jp-/j-messe)에 한국과 중국 부품업체가 온라인으로 참가하면 일본의 완제품 생산업체들이 필요한 부품의 아웃소싱을 위해 이 전시장을 방문, 구매상담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들 기관은 올해 사이버 전시회에 대한 참가업체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전시회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방안도 추진할 방침이다.

수출 중소기업인상 신청 접수
중소기업청은 ‘2004년도 상반기 수출 중소기업인상’ 신청을 이달 13일까지 전국 12개 지방중기청에서 받는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심사를 통해 수출액, 수출증가율, 신규수출 등 3개 분야에 걸쳐 총 6개사를 수상업체로 선정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은 시상업체로 선정된 수출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정책자금 및 수출금융 심사시 가점부여, 산업기능요원 배정 우대, 아리랑 TV 제품 홍보등을 통해 수출선도기업으로 집중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부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및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국공학한림원 대상 후보자’ 추천
한국공학한림원에서는 공학기술인이 존중받는 사회적 풍토 조성과 우수 공학기술인을 발굴·지원해 국가의 창조적인 공학기술 개발을 도모코자 제정된 ‘한국공학한림원 대상’과 ‘젊은공학인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다.
오는 9월30일까지 세계 수준의 창조적 연구 및 개발 업적을 이룩한 수상 후보자에 대한 소정의 추천서를 공학한림원으로 보내면 된다. (문의: 02-6009-4002)

에너지절약 성공사례 설명회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달 25일 13시 40분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에너지절약 성공사례를 주제로 제11차 기업경영 모범사례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