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실트론이 지난해 9월 이사회를 통해 결의한 듀폰社의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Silicon Carbide Wafer, 이하 SiC 웨이퍼) 사업부 인수가 지난 달 29일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4.5억 달러(약 5,400억원)로, SK실트론은 인수 이후에도 관련분야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SiC 웨이퍼는 전력반도체용 웨이퍼로, 최근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앞다투어 진출하고 있는데다 통신 업체의 초고속 5G 보급 확대에 따라 전력반도체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SiC 웨이퍼는 고경도, 내전압, 내열 특성을 가지고 있어 에너지 효율이 중요한 전기차, 5G 네트워크 등에 사용되는 전력반도체용 웨이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고성장이 예상되는 영역이다.

SK실트론은 이번 인수를 통해 듀폰이 보유한 R&D 및 생산 역량과 기존 주력 사업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고성장 영역 진출을 통해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실트론은 1983년에 설립, 구미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내 유일의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제조 기업이다. 연매출 1조 5429억원의 글로벌 5대 웨이퍼 제조 기업 중 하나로(2019년 기준), 전 세계 실리콘 웨이퍼 판매량의 약 17%(300mm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실리콘 웨이퍼 판매를 위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대만 등 총 5곳에 해외법인과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2001년에 설립된 미국법인은 Intel, Micron 등 8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실리콘 웨이퍼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