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 무료 배포
상태바
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 무료 배포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3.2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 어워드 ‘ASIA DESIGN PRIZE’에서 ‘GOLD PRIZE’ 수상

대웅제약이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를 개발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간다.

대웅제약은 26일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인 ‘DW임팩타민체’를 개발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DW임팩타민체’는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상 ‘ASIA DESIGN PRIZE’에 출품돼 금상을 획득한 서체이다.

대웅제약은 국내∙외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전용 서체를 개발하는 트렌드에 맞춰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를 개발했다.

임팩타민은 ‘대치동 비타민’이라는 입소문으로 성장해 매출 400억원을 바라보고 있는 제품으로, 이번 서체 개발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트 있는 비타민’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 서체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사용자가 인쇄물, 웹사이트, 영상물, 포장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회사명, 브랜드명, 로고 등에 서체를 사용하는 것은 제한된다.

한편, ‘DW임팩타민체’는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전세계 35개국에서 참가하는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 출품돼 금상을 수상했다. 

박지훈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팀장은 “의약품은 소비자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접점이 제한적인데, DW임팩타민체 개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타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킬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디자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