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장르적 다양성을 추구하며 드라마 팬들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tvN이 한층 더 강력해진 2020년 드라마 NEW 라인업을 공개했다.

일주일을 드라마로 꽉 채운 알찬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tvN은 3월부터 월화 드라마 밤 9시, 수목 드라마 밤 10시 50분으로 편성 시간대를 개편, 시간대별 타깃에 적합한 라인업으로 장르적 차별화를 추구할 전망이다.

또한, 최근 공개된 2020년 tvN 신규 드라마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한층 더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메가히트를 기록한 작가들뿐만 아니라 신인 작가 발굴 및 양성을 통해 참신한 소재와 독보적인 스토리를 선보이는 한편, 최고의 제작진이 선보이는 차기 시리즈물, 믿고 보는 배우들의 향연으로 올해도 풍성한 드라마 라인업을 구축했다.

◈ 개편 알린 상반기 기대작, 시청자 반응 ’열렬’

지난 3월 11일 밤 10시 50분에 시작한 tvN 수목 드라마 ‘메모리스트’ (연출 김휘, 소재현, 오승열/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605)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메모리스트'는 기억을 읽는 초능력 형사 동백(유승호 분)과 천재 프로파일러 한선미(이세영 분)가 미스터리한 '절대 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는 기존의 히어로들과 달리, '기억 스캔' 능력을 세상에 공표하고 악랄한 범죄자를 소탕해 나가는 히어로 동백의 활약이 통쾌하고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3월 12일(목) 밤 9시 첫 방송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 역시 시청자 반응이 뜨겁다. 병원을 배경으로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트리를 담아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성공으로 이끈 신원호 감독, 이우정 작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 신예 발굴의 귀재로 알려진 신원호 감독이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등 스타 배우 캐스팅과 더불어 연극계 수퍼스타 전미도의 만남으로 새로운 레전드 드라마의 탄생을 알렸다.

3월 23일(월) 밤 9시에 시작한 tvN 새 월화드라마 ‘반의반’ (연출 이상엽/ 극본 이숙연/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더유니콘, 무비락)은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하원(정해인 분)과 클래식 녹음 엔지니어 서우(채수빈 분)가 만나 그리는 시작도, 성장도, 끝도 자유로운 짝사랑 이야기. 정해인, 채수빈, 이하나, 김성규가 주연을 맡고 드라마 ‘아는 와이프’, ‘쇼핑왕 루이’ 등을 연출한 이상엽 감독과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드라마 ‘공항 가는 길’ 등을 집필한 이숙연 작가가 손을 잡은 작품으로, 달콤한 두근거림을 전파한다.

 
◈ 4월도 tvN! 남다른 기대작, 드라마 열기 이어간다

tvN 드라마 상반기 기대작 출연 확정 배우 사진 (제공: 각 배우 소속사)

오는 4월 25일(토) 첫 방송을 앞둔 tvN 새 토일드라마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극본 전희영/ 연출 손정현/ 제작 본팩토리, 스튜디오드래곤)은 아름다운 첫사랑이 지나고 모든 것이 뒤바뀐 채 다시 만난 재현(유지태 분)과 지수(이보영 분)가 가장 빛나는 시절의 자신을 마주하며 그리는 마지막 러브레터. 유지태와 이보영, 그리고 박진영과 전소니가 각각 현재와 1990년대 과거 주인공으로 더블 캐스팅돼 호흡을 맞춘다. 혼돈의 1990년대 뜨거운 청춘을 지나, 첫사랑과의 재회 후 또 한 번의 화양연화를 맞은 이들의 멜로를 담는다.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기대케 하는 유지태와 이보영이 펼칠 '어른 로맨스'와 박진영, 전소니가 그려 낼 젊음의 초상이 기대를 모은다.

상반기 방영 예정인 ‘오 마이 베이비’(연출 남기훈/극본 노선재/기획제작 스튜디오앤뉴, 스튜디오드래곤)는 결혼 안 하고 아이만 낳으려는 서른아홉 싱글녀와 사랑도 결혼도 포기한 순간 다가온 세 남자의 발칙한 행복 찾기. 장나라, 고준, 박병은, 정건주가 캐스팅됐다. 독보적인 매력과 보는 이의 공감대를 탁월하게 이끌어내는 연기력을 가진 장나라인 만큼 ‘오 마이 베이비’를 이끌어나갈 그의 활약에 관심이 높아진다.

또 하나의 상반기 기대작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연출 권영일/ 극본 김은정/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는 가족 같은 타인과 타인 같은 가족의 오해와 이해에 관한 이야기다. 부모와 자식은 나이가 들수록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비밀이 많아지는 현실 속에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며, 되려 가족보다 더 많은 비밀을 알고 있는 인연들을 만나게 된다. ‘나’에 대해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인 관계, 가족은 아니지만 ‘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인연들 속에서 결국은 사람과 가족으로 향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독보적 매력을 자랑하는 배우 한예리가 한 가정의 둘째 딸이자 출판사 직원 '김은희'로, 믿고 보는 배우 추자현이 첫째 딸이자 명문대를 졸업한 전직 변리사 '김은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배우 김수현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사이코지만 괜찮아’(연출 박신우/ 극본 조용/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스토리티비, 골드메달리스트) 역시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 분)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작가, 이들이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힐링 로맨스 드라마. ‘저글러스’ 조용 작가가 집필을 맡았고, '질투의 화신', '남자친구'를 연출한 박신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을 예정이다.

◈ 하반기 tvN 드라마 라인업 역시 기대감 UP!

이준기X문채원 출연 예정 드라마 ‘악의 꽃’과 박보검X박소담 조합의 ‘청춘기록’이 하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악의 꽃’(연출 김철규/ 극본 유정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몬스터유니온)은 잔혹한 과거를 숨기고 신분을 바꾼 남자와 그의 과거를 추적하는 강력계 형사 아내의 부부 서스펜스 멜로. 이준기는 아내와 딸에게 헌신하는 가정적인 남자이지만 알고 보면 현재를 얻기 위해 아내를 완벽히 속여 온 감정이 없는 남자 백희성 역을 맡았다. 문채원은 천진한 ‘남편 바라기’에서 남편의 손목에 수갑을 채우기까지 격렬한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는 여자 차지원 역을 맡았다. 다양한 장르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선보여온 두 배우가 ‘악의 꽃’을 통해 부부로 호흡을 맞추며 어떤 연기 변신을 꾀할 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청춘기록’(연출 안길호/ 극본 하명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팬엔터테인먼트)은 박보검, 박소담이 출연을 알려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 청춘들의 성장통을 그린 이번 작품은 '닥터스', '사랑의 온도'를 집필한 하명희 작가와 '비밀의 숲' 첫 번째 시즌과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연출한 안길호 감독과 의기투합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밀의 숲’이 시즌2를 선보일 예정이며, 청춘들의 성장기 ‘스타트업’ 또한 화제의 하반기 기대작이다.
‘비밀의 숲’이 시즌2를 선보일 예정이며, 청춘들의 성장기 ‘스타트업’ 또한 화제의 하반기 기대작이다.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얻으며 시청자들로부터 시즌 2 요청이 빗발쳤던 '비밀의 숲'이 2년 만에 돌아온다. ‘비밀의 숲2’(연출 박현석/ 극본 이수연/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에이스팩토리)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조승우와 정의롭고 따뜻한 경찰 배두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시즌 출연했던 두 배우의 케미스트리와 함께 치밀한 각본으로 주목 받았던 이수연 작가가 이번에도 의기투합했다.

‘스타트업’(연출 오충환/ 극본 박혜련/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하이스토리)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 샌드박스에서 미래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성장기를 그렸다. 남주혁, 배수지, 김선호 등 화려한 출연진과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당신이 잠든 사이'를 집필한 박혜련 작가, '호텔 델루나'를 연출한 오충환 감독이 만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는 작품.

CJ ENM 미디어콘텐츠본부 편성&기획국 이기혁 국장은 “올해 tvN은 드라마에 대규모 투자를 했다. 다양한 소재와 실험적 시도는 여전히 이어나갈 것이며, tvN드라마 명작들의 새로운 시즌, 히트 작가들의 새로운 작품을 통해 대중적인 호응도 기대하고 있다. 늘 시청자들의 다양한 기대치에 보답하고자 하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