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공공데이터를 이용한 사업 기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2일부터 7월 18일까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한전의 전봇대 번호를 활용한 위치정보 제공 서비스, 인체치수 기반의 의류 사이즈 추천 솔루션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이뤄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이다. 수상작은 1차 서류(7월 20~31일), 2차 발표(8월 12일)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올해는 공모기간 동안 오리엔테이션도 실시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총 9600만원)과 함께 산업부 장관상, 주관‧후원기관 기관장상이 수여된다.

또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 비즈니스 아이디어 코칭 서비스와 사업 공간 제공, 연구개발(R&D) 컨설팅 및 연구개발비 지원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제8회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응모는 공모전 홈페이지(www.datacontest.kr)에 신청서와 기획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7월 18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070-7525-2158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