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 수출 해법은?
상태바
Post 코로나 시대, 중소기업 수출 해법은?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0.05.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15일 'Post 코로나 세미나' 유튜브 생중계 예정

중소기업중앙회은 제32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이해 오는 15일 14:00부터 중소기업중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Post 코로나, 중소기업 수출전망과 과제' 세미나를 온라인 생중계 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글로벌 수요가 급감하면서 수출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수출 정책의 방향을 짚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준성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글로벌 무역·투자에 대한 영향과 과제' 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세계 무역 영향 및 전망 △온라인·언택트 비즈니스 및 보건위생상품 수요 급증 △글로벌 밸류체인의 대변화 및 미·중간 디커플링의 가속화 등을 다룬다.

이어 김영한 성균관대 교수를 좌장으로, 정재완 한남대 교수, 정인교 인하대 교수,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장, 오동윤 동아대 교수 등 통상정책 전문가들의 코로나 이후 중소기업 수출 해법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감염 및 예방을 위하여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임직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중기중앙회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