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비나 방식 온라인 라이브 연수로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
- 오는 5월 15일 첫 연수과정 개강, 3회 시리즈로 매주 금요일 진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정권)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에 변화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연수 채널인‘KOSME-LIVE’를 개설했다고 2020년 5월 11일에 밝혔다.

KOSME-LIVE는 중소벤처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연수 채널이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이후 기업교육 시장의 대변화에 앞서 집체교육 방식에서 한 발 나아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 합성어) 방식 연수를 도입하고 운영한다.

중진공은 KOSME-LIVE 채널을 활용한 웨비나 연수 방식을 중심으로 연수 대상자의 눈높이와 교육 주제에 맞추어 세 가지 새롭고 실험적인 과정을 도입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부과정은 ▲중소벤처기업 현안 및 이슈를 전문가에게 듣는 대규모 웹세미나형, ▲스마트공장 추진실무 학습을 위한 플립형(이러닝+웨비나), ▲중소벤처기업 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라이브 심층 코칭형이다.

KOSME-LIVE 첫 연수 주제는 '코로나19 위기의 시대, 중소벤처기업 생존전략'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시리즈로 진행한다. 연수일정은 ▲오는 5월 15일(금), 위기의 시대 디지털 혁신을 위한 CEO 열정 ▲5월 22일(금) 코로나19 이후 경영 전망과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 ▲5월 29일(금) 조직의 내부와 외부를 꿰뚫고 연결하는 통찰의 힘이다.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되는 이번 웨비나는 2020년 5월 11일(월)부터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kosmes.or.kr)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고려해 무료로 진행된다.

중진공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전 분야에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공공 교육서비스 역시 디지털 방식 교육 전략 도입 등 혁신적인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중진공 KOSME-LIVE 채널이 그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스트리밍 연수 KOSME-LIVE 분야별 상세 일정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