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과 간담

김기문 회장은 지난 1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과 간담을 갖고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낙연 위원장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살리기이며, ‘경제살리기보다 앞서는 다른 중요한 사항은 아무것도 없다고 강조하며 코로나 사태에서 미국이나 유럽보다 극복이 빠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 시간동안 코로나 이후 산업과 사회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문 회장은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 구조로 전환이 필요하다포스트 코로나시대에서 중소기업이 선도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언택트 근무환경을 적극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 내방

김기문 회장은 지난 7일 박수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의 내방을 받고 소상공인과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1978년 설립된 유엔해비타트는 더 나은 도시의 미래라는 비전 아래 각 나라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시민단체 등과 협력해 도시개발과 도시재생,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하는 유엔 산하 기구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해비타트는 유엔 내에서 청년프로그램을 다뤄온 최장기 기구라며 청년과 소상공인의 다양한 협업 방안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미래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