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CEO 육성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0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차세대 CEO 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CEO를 육성코자 마련된 교육으로, 입문과정 - 심화과정 – 명문장수기업 포럼 - One-Day 가업승계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입문과정은 가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및 세무·법무 등 기초지식을 2일간 학습하는 과정으로서 참가비는 무료다.

심화과정은 가업승계에 대한 심화학습 및 승계예정자간 정보공유를 필요로 하는 교육생이 대상이며, 경영컨설팅, 우수가업승계 사례분석, 경영·경제 트렌드 및 가업승계 기업인과의 간담회 등의 내용을 11주 동안 학습하며 교육비는 100만원이다.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경영환경 및 가업승계 관련 최신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등을 주제로 연 6회 개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차세대 CEO 스쿨 교육구성
차세대 CEO 스쿨 교육구성

금년도 신설된 ‘One-Day 가업승계 워크숍’의 경우 100년 기업을 꿈꾸는 중소기업 1세대 CEO를 대상으로 기업승계와 관련한 리스크와 후계자 육성, 세무대책등을 통해 승계 전략을 모색하는 과정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김종하 중기중앙회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차세대CEO스쿨은 ‘입문→심화→포럼’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체계로 가업승계 진행단계별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과 예비 명문장수기업을 위한 맞춤교육 등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가업승계지원센터(www.successbiz.or.kr →  차세대CEO스쿨) 및 중소기업인력개발원(www.sbhrdc.re.kr)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교육지원부(02-2124-330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