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J ENM과 '케이콘(KCON:TACT 2020 SUMMER)' 안방 생중계
상태바
KT, CJ ENM과 '케이콘(KCON:TACT 2020 SUMMER)' 안방 생중계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6.19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다수 아티스트들의 오프라인 공연이 연이어 중단·취소되면서 공연 업계 전반이 침체돼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국내는 물론 전 세계 K팝 팬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매년 CJ ENM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K컬처 컨벤션 ‘케이콘(KCON)’을 올해는 KT가 ‘언택트’ 생중계로 안방까지 전달한다.

KT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CJ ENM과 함께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생중계한다고 19일 밝혔다.

‘KCON:TACT 2020 SUMMER’는 세계 최초로 K팝 공연을 매일 4시간씩 7일간, 총 28시간 동안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장시간 지속되는 공연에 생중계 기능을 접목한다는 측면에서 이번 ‘KCON:TACT 2020 SUMMER’는 업계에서도 도전적인 시도라고 평가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공연 콘텐츠 소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는 20일 22시부터 7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강다니엘, 마마무,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청하 등 국내 대세 K팝 아티스트 33개팀이 총출동하며, 일별 4~5개 팀이 출연한다. 라이브 공연 시청을 원하는 고객은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1일권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으며, 생중계 이후 제공되는 VOD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 관람과 소통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 비대면으로라도 만나고 싶은 K팝 아티스트와 팬들의 마음을 담아 CJ ENM과 손잡고 본 행사의 생중계 및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집안에서는 올레 tv 대화면으로, 실외나 이동 중에는 내 손안의 Seezn을 통해 약 두 달간 응원하는 K팝 아티스트의 공연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