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홈페이지 오픈, 온ㆍ오프라인 행사 할인 정보 제공
동행세일 챌린지 나흘 만에 조회수 2백만 돌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동행세일 관련 온ㆍ오프라인 행사와 할인정보 등의 종합적인 안내를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행사 홈페이지(http://ksale.org)를 지난 1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메인화면, 행사 및 할인정보, 이벤트, 온라인 기획전, 주간트렌드 등 총 5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행세일 홈페이지의 특징은 동행세일 참여 희망 업체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와 할인 정보 등을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우선, 업체들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상호명, 제품 할인정보, 연락처, 주소 등을 작성하면 홍보할 수 있는 '동행장터'게시판을 마련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제공=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 동행세일(제공=중소벤처기업부)

 

또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또는 #동행세일 두 가지 중 하나의 해시태크(#)를 작성해 인스타그램에 콘텐츠를 게시하면 동행세일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그대로 노출 될 수 있도록 했다.

김재용 중기부 홍보담당관은 "동행장터와 인스타그램 해시태크(#대한민국 동행세일 또는 #동행세일) 연계 기능은 홍보나 마케팅 역량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중소ㆍ소상공인들의 홍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아이디어"라며 중소ㆍ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동행세일 참여여부를 홍보하려는 업체들은 동행세일 홈페이지에서 동행세일 대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웹 배너, 현수막, 전단지 등 홍보물 제작 시 활용 가능하다.

한편,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참영 영상 누적 조회 수는 개시 나흘 만에2백만을 돌파하고, 정동원 '동행합시다' 캠페인 유튜브 영상 조회 수도나흘 만에 95만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