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는 20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6. 26(금)~7. 12(일))에 동참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 활력을 불어넣고, 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내수 활력 제고에 적극 노력한다.

여신금융협회는 총 9개 카드사(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가 동행세일 행사에 참여하며, 전국적인 소비 붐 조성을 위해 총 72건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형마트‧백화점‧가전업종 이용시 할인 또는 캐시백 및 무이자할부 기간을 확대 제공(총 36건)하고, 온라인에서는 중소상공인과 농어민의 온라인 판로 제공 및 할인행사를 개최하고, 온라인업종 카드 결제시 포인트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총 21건)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숙박‧외식업종 분야 지원을 위해 경품‧할인쿠폰 등을 제공(총 15건)한다.

[여신금융협회 제공]
[여신금융협회 제공]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카드사가 이번 동행세일 행사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소비심리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다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업종 이용 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동행세일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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