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협-KISTI, '중소기업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 맞손
상태바
산기협-KISTI, '중소기업 디지털 역량강화 지원' 맞손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6.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산기협)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산기협회관에서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디지털역량 강화 및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혁신형 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역량 강화를 지원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기협과 KISTI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플랫폼 구축, △ R&D 혁신 서비스 체제 구축을 위한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 △기업 R&D 성과 및 역량 제고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 및 운영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산기협은 기업연구소 인정·관리기관으로 4만2000여개에 이르는 기업연구소의 육성 및 지원을 전담하고 있으며, KISTI는 과학기술 지식정보인프라의 연구개발 및 서비스체계 확립을 위해 힘써왔다.

현재, 산기협과 KISTI는 양 기관이 보유한 R&D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기반 SW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 사업을 통해 ‘기업 R&D 진단’, ‘R&D 벤치마킹’ 등의 신규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산기협 마창환 상임부회장은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효율성 제고와 R&D 역량의 질적 성장을 위해 디지털 혁신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향후 산기협과 KISTI가 보유한 기업지원 경험과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확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