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세일 틱톡챌린지 6백만 돌파
상태바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6백만 돌파
  • 중소기업뉴스
  • 승인 2020.06.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T DREAM, 박지성, 한보름 등 셀럽들 참여 참여 잇따라


'대한민국 동행세일' 나비효과가 '동행세일 틱톡챌린지'에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기준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참여 영상이 1700여개를 넘었고 영상 조회 수는 610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동행나비 챌린지또한 작은 날갯짓에서 시작됐다. 동행세일을 알리기 위해 중기부 직원들은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음악에 맞춰 날갯짓 영상을 틱톡 동행나비 챌린지에 게시했다. 쌍둥이 자녀 영상을 게시하며 '#평생동행'이라는 해시태크를 작성한 직원도 있었다.

중기부 직원들의 열정은 박영선 장관을 움직였다. 직원들의 수줍은 동행나비 안무 영상을 본 박 장관은 선뜻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를 결정했다. 그 뒤로 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중기부 직원들에 이어 유명 연예인들의 큰 날갯짓도 함께 시작됐다.
 
동행세일 응원 멘트를 하고 수줍은 미소와 함께 동행나비를 표현한 박지성, 두 명씩 짝을 지어 동행나비 퍼포먼스를 보여 준 엔시티 드림(NCT DREAM), 잠옷 차림으로 경쾌한 동행나비를 표현한 영화배우 한보름 등 수많은 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계기가 됐다.

유명 셀럽들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제공=중소벤처기업부)
유명 셀럽들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제공=중소벤처기업부)

NCT DREAM의 챌린지 영상에는 1000여 개의 댓글이 달렸고 절반 가량이 외국인이었다.
박영선 장관의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영상은 25일 ‘틱톡 포 굿(TikTok for Good)’이라는 틱톡의 글로벌 공익캠페인에 소개되는 등 동행나비 챌린지가 해외로까지 퍼져 나갔다.

중기부는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연예인들의 동의를 받아 7월 초부터중기부 유튜브를 통해 동행나비 챌린지 참여 셀럽들의 영상들도 공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