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채용형 청년인턴 69명 '직무능력중심' 채용
상태바
캠코, 채용형 청년인턴 69명 '직무능력중심' 채용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7.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경제・법・전산 등 7개 분야 모집…디지털 뉴딜 환경변화 대응 IT인재 채용 늘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미래 핵심인재 확보를 위해 인턴 근무 후 90% 이상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채용형 청년인턴 69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5급 금융일반 경영, 경제, 법, 건축, 전산, 기록물관리, 6급 금융일반 등 총 7개 분야이며, 디지털 뉴딜 등 환경변화에 대응해 IT인재 확보에 역점을 두어 전산 분야 채용인원을 확대(채용인원의 17%) 한다.

2014년부터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캠코는 이번 채용에서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열린ㆍ공정ㆍ사회형평 채용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서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https://kamco1.incruit.com)를 통해 31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추가적인 직무 관련 정보는 캠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blogkamc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채용은 ‘입사지원서 평가’를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기회를 최대한 보장했으며, 필기전형 시 인성검사를 실시해 합격여부에 반영한다. 이후 직무와 역량을 중심으로 1ㆍ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1차 면접에는 ‘상황면접’을 새롭게 도입해 실제와 유사한 민원, 업무 상황을 제시하고, 지원자의 대응방안 및 질의응답을 통해 업무이해능력, 고객서비스 및 갈등관리 능력 등을 추가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금번 채용된 채용형 청년인턴은 9월말부터 약 3개월 간 근무 후, 평가를 거쳐 90% 이상 정규직원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한편, 캠코는 사회형평적 채용 강화를 위해 장애인, 취업지원 대상자에 대한 채용목표비율을 기존 10%에서 20%까지 확대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족 대상 가점(필기전형의 5%)도 새롭게 적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