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등 주요 브랜드를 중심으로 굿즈 대란이 한창인 가운데, 밀레니얼 세대 5명 중 4명은 굿즈 트렌드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은 3일 잡코리아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 2128명을 대상으로 '굿즈 트렌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중 81.3%가 굿즈 트렌드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었다. 이들 밀레니얼 세대가 굿즈 트렌드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이유는(*복수응답) '소수의 한정판 제품을 갖는다는 느낌이 들어서(58.8%)', '선호하는 브랜드/가수 상품을 더 자주 접할 수 있어서(45.2%)', '굿즈 수집이 재미있고 취미여서(37.1%)' 등이 있었다.

반면 굿즈 트렌드(*복수응답)를 '부정적(6.3%)'으로 인식하는 밀레니얼들은 그 이유로 '굿즈 상품들이 대체로 비싸고 비효율적이어서(68.7%)', '소비를 조장하는 문화 같아서(38.8%)', '줄을 서서 사는 등 시간과 비용을 들일 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26.9%)' 등을 꼽았다.

그렇다면 밀레니얼 세대들의 굿즈 구매 현황은 어떨까?

조사 결과, 밀레니얼 중 74.2%가 선호하는 브랜드나 연예인의 굿즈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굿즈 구매에 사용 가능한지' 묻자 '1만원~3만원 미만'이 28.6%, '3만원~5만원 미만'이 20.1%, , 마음에 든다면 비용은 상관없다가 18.2% 순으로 답변이 이어졌다.

'굿즈 구매를 위해 오픈런(매장 오픈 시간 전 줄을 서서 기다림) 등 시간적 투자를 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2명 중 1명인 50.2%가 '그렇다'고 답했다.

 

[제공 = 사람인]
[제공 = 잡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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