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진출 방안 보고서 발간
한국수출입은행은 최근 브라질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브라질의 자원개발산업 현황과 우리기업의 진출 방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브라질 자원개발산업의 환경 변화, 투자제도, 국제 경쟁력 분석 등이 담겨 있다.
수출입은행은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실바 대통령의 지속적인 개혁 정책으로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는 브라질의 투자 여건이 개선되고 있다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자원 확보를 위해 우리 기업들이 브라질 투자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中企 해외진출 지원기관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청과 함께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울 민간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되는 민간지원기관은 내년에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사업에 선정될 160여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당지역 마케팅대행, 시장조사, 해외투자 타당성 검토, 기술제휴 파트너 알선 등의 실질적인 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말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국제협력처(02-769-6856,7)로 하면 된다
중진공은 지난해 12개국의 26개 민간지원기관을 통해 135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했고 한 해동안 수출 2천821억원, 투자유치 21억원, 현지법인 및 사무소 설치 19건,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150건 등의 성과를 올렸다.

중소기업 정보화포럼 회원모집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이 중소기업의 정보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중소기업정보화포럼’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정보화포럼은 정보화 관련 유명인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명사초청포럼과 전문가포럼, 정보화 우수사례발표 등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회원들에게는 정보화경영원이 발간하는 각종 간행물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화경영원 관계자는“이 포럼을 통해 중소기업 정보화 성공사례를 발굴, 소개하고 정보화정책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정보화에 관심있는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여했 줄 것을 요청했다. 문의:02-3787-0431/3.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