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사, 한강 인근 배달주문 접수 시 ‘자제안내문’ 발송 등 적극 협조할 계획
한강공원 인근 음식점 배달주문 자제요청 및 공원 내 배달자제 안내문 부착

서울시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금일 오전 8개 주요 배달앱사에 한강 시민공원 내에서 배달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9일 밝혔다.

배달 자제를 요청한 주요 배달앱사는 만나플래닛, 스폰지, 먹깨비, 배달통, ㈜우아한형제들, ㈜쿠팡이츠, (유)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허니비즈 등 8개사다.

이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한강공원 이용객수가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코로나19 야외 감염위험이 급증하는 가운데 한강 공원 내 배달주문 자제를 통해서 시민들이 한강 공원으로 몰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앞서 서울시는 한강공원 내 매점 28곳과 카페 7곳에 대해 영업시간을 단축하고 11개 한강공원 주차장(43개소)도 21시 이후 진입을 금지하는 등 관련 조치를 시행한 바 있다.

서울시 요청에 따라 주요 8개 배달앱사들도 적극 협조해 배달앱 접속 시 한강공원 내 배달주문을 자제해 줄 것을 알려주는 안내문을 띄우기로 했으며, 소비자가 한강 공원 인근 지역에서 배달을 요청하는 경우 ‘자제 안내문’을 발송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이르면 금일 오후 중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강 인근에서 영업하는 음식점 등 영업자들에게도 한강공원 내 배달주문접수를 자제하도록 요청하고 여의도 및 뚝섬 한강 공원 내 배달 존에는 배달주문 자제 안내문을 부착하는 등 한강공원 내 야외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정책관은 “천만시민의 쉼터인 한강공원에서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당분간 한강공원 내 배달주문 및 취식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며, “서울시의 요청에 적극 협조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 한 각 배달앱사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