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한국도로공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도로공사 동반성장몰을 오픈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구성된 상생형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가전, 생활용품, 패션, 식품 등 약 4만여 개의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에 판로확대, 성장 등의 기회를 제공하며 동반성장몰 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매출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한국도로공사는 동반성장몰 도입을 통해 △임직원에 동반성장포인트를 배정하고, △자율적인 동반성장몰 이용 및 구매를 통해 중소기업 매출향상에 기여하며, △기관 차원의 중소기업 제품 대량구매를 실현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동반성장몰은 도입 공공기관의 구매력만으로도 다수의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 동반성장몰이 중소기업 판로개척과 내수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온라인 쇼핑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