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가전·유통업체가 일부 제품을 절반 가격에 판매하는 등 ‘연말연시 특수'를 겨냥한 가격파괴 경쟁에 나섰다.
경매, 보상판매, 사은품 제공 등 톡톡 튀는 이색 마케팅도 풍성하다.
◆반값에 드립니다 = 최근 업계에 따르면 테크노마트는 이달 11~26일 진행되는 ‘화이트 디지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12, 19, 26일 3일간 ‘절반가격 상품전'을 진행한다.
대상은 디지털 카메라, MP3, 김치 냉장고 등 주요 인기 가전 제품 300여점.
또한 이달 19일 지하 1층 아미에르 프라자에서 신청자 20명을 대상으로 직접 PC를 조립, 절반 가격에 가져가도록 하는 ‘산타와 함께 PC 조립대회'도 마련했다.
LCD TV 전문기업인 디보스는 이달 3일부터 시작되는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정기 바겐세일 행사 입점 기념으로 17인치 와이드 LCD TV(79만원)를 50% 가까이 할인 판매하는 ‘깜짝 세일'을 준비중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부터 시작한 40인치 LCD TV를 499만원의 파격가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에도 계속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달말까지 26~42인치 LCD TV를 최대 130만원까지 깎아주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년 1월말까지 이사, 결혼, 출산 등 새출발의 의미가 있거나 아토피, 호흡기 질환 진단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공기청정기 ‘클레나'를 공장도가 기준 최고 10만원이나 깎아주며 MP3도 공장도가에서 최고 5만원까지 더 깎아준다.
대우 일렉트로닉스도 ‘고객감사 대축제'를 실시, 이달 한달간 50인치 PDP(모델명 DSP-5010 LXS)를 150만원 할인한 550만원에, 무선 홈시어터(모델명 DR-9200RW)는 20만원 할인한 99만에 각각 판매하는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할인에 경품을 ‘덤'으로 = 삼성전자는 ‘3UP 페스티벌'을 실시, PC 3개 모델 고객 중 삼성전자 컴퓨터 사이트 자이젠(www.zaigen.co.kr) 등록자에 한해 창업 사은품(CD박스. 공CD 2장), 학업사은품(대성학원 온라인 수강권, 무비잉글리쉬), 취업 사은품(고급 포켓 다이어리, 128Mb USB 메모리) 중 하나를 증정한다.
LG전자는 김치 냉장고 구입자에게 김치교환권(5㎏), 김치통 등을 증정하며 특히 초절전 ‘디오스 김장독 냉장고'의 경우 출시를 기념, 30만원의 가격할인과 함께 살균세척기 등 2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PC구매 고객을 위한 ‘해피 X New Year!’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이달말까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사면 제품별로 일출여행권(무박 2일), 메모리스틱, DVD 콤보 드라이브 등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전자사전을 사면 제품별로 사이버어학 상품권, 모의토익 응시권, 휴대용 스포츠백, 웹하드 이용권 등이, 데스크톱 구입자에게는 잉크젯복합기, 듀오백의자, 컴퓨터용책상 중 원하는 제품이 사은품으로 주어진다.
◆경매, 보상판매도 ‘풍성' = 테크노마트는 이달 11, 18, 25일 3일간 테크노마트 지하 1층 아미에르 프라자에서 각종 디지털 기기 100여점을 경매에 부친다.
낙찰가는 시중가의 60% 수준일 것으로 예상돼 실속파 고객들은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LG전자도 경품행사를 진행중으로 이달 15일까지 프렌치 디오스 구매고객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1등 유럽 여행권 2매(1명), 2등 사이언 최신 PDA폰 (4명), 3등 MP3 플레이어(10명)를 각각 증정한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오는 25일까지 ‘클라쎄' 대박퀴즈 열전을, 내년 1월10일까지 ‘클라쎄' 사용후기 공모전을 각각 실시, 총 6천여만원 상당의 현금과 경품을 제공하는 ‘6천만원 행운 대박잔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달 공기청정기 전 모델(‘AC-T050W'제외) 구입자에게 4만원 상당의 보상판매와 함께 9개월 무이자할부도 진행한다. ‘AC120A(W)' 모델의 경우 가습기도 사은품으로 주어진다. LG전자도 전기오븐인 '솔라돔' 구입고객에게는 최고 10만원까지 중고보상 판매룰 실시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