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스마트링크 서비스’ 다양한 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

삼성화재는 최근 비대면 업무처리를 원하는 고객이 늘면서 스마트링크 서비스활용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별도의 검색 없이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객은 스마트폰 전자서명과 청약서부본 또는 약관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전달 서비스와 같은 보험가입 업무처리 외에도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변경과 같은 보험계약 관리 업무와 자동차 사고로 인한 보상의 업무처리, 만기·중도 환급금 및 휴면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에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컨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컨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