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 비대면 연수 확대 및 우수 콘텐츠 확대 기대

- 올해 협력이익공유제 2건, 성과공유제 1건 체결…상생협력 앞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언택트 연수의 콘텐츠 확보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케이지에듀원(대표 노원남)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성과공유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성장의 대표 모델로서 공동의 혁신 활동을 통해 원가절감, 품질향상 등을 도모하고 그 결과로 나타난 성과를 상호 공유하는 제도다. 정부는 지난 2012년부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 제도를 시행 중이다.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 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연수를 확대하기 위해, 연수 콘텐츠 개발에 강점을 가진 기업인 ㈜케이지에듀원과 ‘연수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성과공유 용역’  성과공유제 계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 맞춤형 연수 과정개발 ▲포스트 코로나 대응 웨비나 연수 개최 ▲강의 내용의 온라인 콘텐츠화와 유통 등을 함께 추진한다. 중진공은 온라인 강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초과 순수익을 현금보상 방식으로 ㈜케이지에듀원과 공유한다.

이번 성과공유제 계약 체결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비대면 연수 분야의 우수 콘텐츠 확보와, 협력사의 매출‧순이익 증대 및 신규 판로개척 효과가 기대된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중소기업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올해 연수 콘텐츠 제작사 2곳과 협력이익공유제 계약을 체결해 운영 중이다. 내년에는 연수 콘텐츠 개발 과제 공모를 실시해 더 많은 중소협력사들의 성과공유제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이원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우리 경제의 주축인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돕는 것이 공공기관인 공단의 책임과 의무”라며, “중진공은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협력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