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폐기물재활용공제조합,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충남대와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폐기물재활용공제조합,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충남대와 업무협약
  • 손혜정 기자
  • 호수 2288
  • 승인 2020.11.1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자원 전문인력 양성 협력
오재만 한국폐기물재활용공제조합 이사장(왼쪽)과 장용철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오재만 한국폐기물재활용공제조합 이사장(왼쪽)과 장용철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폐기물재활용공제조합(이사장 오재만)은 지난 13일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충남대학교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 대학원 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활용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조합과 협약을 체결한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는 환경부 지정기관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환경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교류와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 및 전문인력 양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대전지역의 지속가능한 폐기물 감량 및 자원화가 가능할 것으로 조합은 기대하고 있다.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 대학원 사업단과는 폐자원에너지화를 위한 산·학 협력사업 공동 참여 개발 등에 협력한다. 이와 함께 산업체의 폐기물관리 현장 지도·기술 및 경영 자문 등 선진형 폐기물처리 및 관리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오재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조합원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사업장 기술지원 및 재활용산업 활성화 관련 정책건의 등에 대한 우리 조합의 대외협력 체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대전지역의 환경현안 해결과 산학협력을 통한 폐자원에너지 전문인력의 양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업단장을 겸임하고 있는 장용철 센터장은 재활용 공제조합과 다양한 사업 공동 추진을 통해 재활용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자원순환 사회 전환 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