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병무청,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11.2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역과 취업을 한번에 할 수 있는 기회

병무청은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온라인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병역지정업체와 산업기능요원 편입 희망자 간 만남의 장을 조성하여 편입 희망자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병역지정업체에는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희망하는 사람과 병역지정업체 중 보충역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업체이다.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행사에 참여(http://mmajob.kr)해 이력서를 등록하면 ’지능형 맞춤‘ 시스템을 통해 희망업체를 추천받아 입사 지원을 할 수 있으며, 화상으로 면접도 가능하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들의 병역 및 취업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병역이행을 앞두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국가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병역지정업체에 제조·생산 인력으로 복무하면서 병역을 이행하는 제도로서 1973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