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톰브라운 생일에서 넘버링 한 6가지 스타일 향수 선보여
아이티산 베티버 오일로 3가지 정제된 베티버 추출물 사용해 제작
브랜드 상징인 RWB 그로그랭으로 디자인해 강력한 브랜딩 펼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톰브라운(Thom Browne)이 국내 최초로 향수 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톰브라운은 지난 ‘11년부터 국내 사업을 전개하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신장했고, 올해는 전년 대비 30% 수준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물론 BTS 등 셀럽들이 착용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톰브라운은 국내 향수 사업을 토대로 의류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브랜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6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톰브라운 향수는, 디자이너 톰브라운의 생일인 ’09. 27. 65’ 숫자를 사용해 네이밍했고, 숫자 뒤에 01~05까지 추가해 독특한 제품명을 창조했다.

‘09.27.65 오 드 퍼퓸(베티버 앱솔루트)’, ‘09.27.65.01 오 드 퍼퓸(베티버 앤 큐컴버)’, ‘09.27.65.02 오 드 퍼퓸(베티버 앤 그레이프프루트)’, ‘09.27.65.03 오 드 퍼퓸(베티버 앤 로즈)’, ‘09.27.65.04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위스키)’, ‘09.27.65.05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스모크)’ 등이다.

[삼성물산 제공]

톰브라운 향수는 아이티산 베티버 오일로 3가지 정제된 베티버 추출물을 사용했다.

가장 순수한 증류액으로 제작된 베티버 앱솔루트가 시그니처 상품이다.

베티버 앤 큐컴버/그레이프프루트/로즈 상품은 낮 시간에 사용하기 좋고, 베티버 앤 위스키/스모크 상품은 밤 시간에 어울리는 향으로 제작했다.

톰브라운의 상징인 RWB 그로그랭(레드/화이트/블루 심볼)으로 디자인된 이번 향수 컬렉션은 국내 톰브라운 매장은 물론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ThomBrowne.com, 도버 스트리트 마켓 등 전세계에서 판매된다.

표유경 삼성물산 해외상품1팀장은 “톰브라운은 강력한 브랜딩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에도 두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매년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라며 “이번 향수 컬렉션 론칭을 통해 국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는 한편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톰브라운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난 '11년부터 단독 수입하고 있고, 전국에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삼성물산 제공]

톰브라운 매출 신장의 일등 공신은 4바 밀라노 스티치 카디건, 센터백 스트라이프 저지 스웨터이다.

4바 밀라노 스티치 카디건은 브랜드 대표 상징인 4바 디테일과 골드 버튼이 포인트이다.

센터백 스트라이프 저지 스웨터는 브랜드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RWB 그로그랭(레드/화이트/블루 심볼)이 뒷면에 디자인돼 인상적이다.

또 여성 상품으로는 4바 밀라노 스티치 롱 카디건과 시그니처 플리츠 스커트를 들 수 있다.

파인 메리노 울 소재 롱 카디건은 4바 디테일과 골드 버튼이 포인트이고, 120수 울 소재의 브랜드 대표 플리츠 스커트인 시그니처 플리츠 스커트는 재킷, 니트와 코디하기 좋은 상품이다.

톰브라운(Thom Browne)은 클래식 수트, 3 피스 포멀 수트, 수퍼 120수 트윌 수트 등 대표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매출이 늘었다.

여성을 위해서는, 방수 가능한 코튼 트윌 소재의 레글런 트렌치 오버코트를 내놨다.

RWB 커프스 밴드가 포인트이다.

또 뒷면의 RWB 그로그랭이 포인트인 코튼 실크 소재 카디건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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