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우수제품 전용판매장 ‘아임쇼핑’에 입점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임쇼핑은 중소기업제품 전용 오프라인 판매장으로 면세점·대형백화점·교통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우수상권 전국 7곳에 운영 중에 있다.

아임쇼핑은 입점한 중소기업들에게 ‘온·오프라인 종합 판로지원’을 제공하며 저렴한 입점수수료로 오프라인 판매에 필요한 일체 제반 서비스(판매장, 공용 판매사원, 물류센터, 시즌별 연출 등)를 지원한다. 오프라인 판매 이외에 온라인판매 희망업체의 경우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여 온라인 판매까지 동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직접적 혜택 이외에도, 아임쇼핑에 입점한 모든 중소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반응조사’를 실시해 제품개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으며, 타 유통망 진출지원·유통MD 상담회 등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에 필요한 다양한 직·간접지원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전국의 아임쇼핑 매장은 저렴한 입점 수수료 등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경감시켜주면서 고객 반응을 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 한해에도 온오프라인 통합 지원, 타유통망 연계 등 중소기업들의 판로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임쇼핑 입점지원 신청은 아임스타즈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상품선정위원회를 거쳐 입점 후 판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업안내와 신청방법 등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www.imstars.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