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클래스경영 CEO연수’ 실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의 CEO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일류기업경영을 위한 ‘월드클래스경영 CEO연수’를 4월 6일부터 28일까지 매주 2회 여의도의 중진공 본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인적자원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및 수출전략, 재무관리 등 분야별 사례 중심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고 중진공은 설명했다.
강사는 정문건 삼성경제연구소 전무,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장, 김용구 미래경영개발연구원장, 서두칠 ㈜이스텔시스템즈 대표이사, 안승준 삼성전자 인재개발연구소장 등 각 분야 전문가 14명이 맡게 된다.
연수인원은 30명으로 제한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나 중소기업연수원 기업혁신연수실(☎031-490-1342-66)에서 알 수 있다.

Inno-Biz 기업 139개사 신규 지정
중소기업청은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 139개를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01년 이 제도가 도입된 이후 현재까지 2천762개 업체가 Inno-Biz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중기청은 덧붙였다.
중기청은 Inno-Biz기업으로 지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기술혁신 소그룹 지원사업’을 통해 자율적 혁신 역량을 배양하는 한편, ‘1교수-1사 전담자문제도’ 등을 통해 산·학 협력의 대표 기업군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개성공단 투자환경 소개 책자 발간
수출입은행은 최근 북한의 개성공단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책자를 발간, 관계 기관에 배포했다.
이 책자는 그동안 통일부 등이 발표한 개성공단의 현황과 투자환경, 투자절차, 투자시 유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 북한 진출에 관심있는 기업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전망이다.

부품·소재기업 기술지원 230억 투입
산업자원부는 올해 부품·소재기업에 대한 기술지원사업에 230억원의 예산을 투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원내용은 현장 애로기술에 대한 그룹지원 활성화, 연구인력 확충 지원, 해외 전문인력 활용 지원, 우수 인력 및 장비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으로, 기업이 기술 애로점에 대해 지원을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총사업비의 50%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산자부는 많은 부품·소재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창원, 인천, 광주 등 산업단지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내달초까지 사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