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1일 타워크레인임대업 조합을 시작으로 열린 중소기업협동조합 정기총회가 사실상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 시즌에는 2월말로 임기가 끝나는 조합 및 연합회 61곳에서 단체장 선출을 위한 선거가 치러졌다. 광고물제작연합회, 금형조합 등 20개 조합·연합회에서 새 이사장 및 회장이 탄생했으며 41곳은 유임됐다. <편집자주>

광고물제작(연) 이규복회장
한국광고물제작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이규복(50) 부산스탠 대표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85년 부산스텐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울산경남광고물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연식품(연) 김기순회장
한국연식품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개최해 김기순(63) 구리중앙식품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김 신임 회장은 학교법인 세원고등학교 재단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인천경기연식품공업협동조합 13~15대 이사장을 역임했다.

인쇄정보(연) 최창근회장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새 회장에 최창근(64) (주)한성인쇄 대표를 선임했다. 최 대표는 대구상고를 졸업했으며 한일씨링 전무를 거쳐 94년부터 한성인쇄를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직물연합회 정우영회장
대한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새회장에 정우영(64) 제원화섬(주) 대표를 선임했다. 정 대표는 청주공고를 졸업했으며 한국화섬 상무를 거쳐 82년부터 재원화섬을 경영해오고 있다. 96년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콘크리트(연) 김경식회장
한국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연합회 신임 회장에 김경식(66) 군서기업사 대표가 선임됐다. 김 대표는 전남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으며 영광군청을 거쳐 96년부터 광주전남콘크리트조합 이사장으로 재임해 왔다.

프라스틱(연) 조봉현회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조봉현(55) 대현산업(주) 대표를 선출했다. 조 대표는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원을 졸업했으며 72년부터 대현산업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한국강화프라스틱협회장을 역임했다.

금형조합 김동섭이사장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이사장에 김동섭(63) (주)컴윈스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숭실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과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을 수료했으며 기아산업과 동양강철 등을 거쳐 현재 (주) 컴윈스 대표로 재직중이다.

단조조합 오세원이사장
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오세원(70) (주)협진단철 대표를 선임했다. 오 대표는 중앙대 화학과를 졸업했으며 농협중앙회를 거쳐 69년부터 협진단철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동물약품조합 이정협이사장
한국동물약품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개최, 신임이사장에 이정협(62) 이화약품(주) 대표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건국대 축산학과를 졸업했으며 77년부터 이화약품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현재 한국동물약품협회 부회장으로 활동중이다.

승강기조합 이양원이사장
한국승강기공업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에 이양원 (주)삼일엘텍 대표가 선임됐다. 이 대표는 지난 71년 (주)금성통신을 시작으로 동방전자 등을 거쳐 지난 92년 삼일엘텍을 설립했다. 이 대표는 지난 2001년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약품조합 박재돈이사장
한국약품공업협동조합 신임이사장으로 선임된 박재돈(68) (주)한국파마 대표는 영남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했으며 지난 74년 (주)한국파마 대표이사에 취임해 회사를 경영해 오고 있다. 박대표는 현재 한국제약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이사로 재직중이다.

육가공조합 강상훈이사장
한국육가공업협동조합 강상훈(41) 신임 이사장은 대구대학교와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동양종합식품(주)에 입사해 전무로 근무했다. 올 2월 동양종합식품 대표에 취임했으며 현재 대구대학교 총동창회 이사를 맡고 있다.

의료기기조합 문창호이사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문창호(52) (주)리스템 대표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문 대표는 연세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79년 리스템(구 동아엑스선기계)에 입사했으며 88년 대표이사에 취임해 경영해오고 있다.

자동차조합 신달석이사장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신달석(66) 신임 이사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지난 77년 동명통산(주) 대표이사에 취임해 경영해 오고 있다. 신 대표는 GM대우자동차협신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현대·기아자동차협력회 안산·인천지부 회장을 맡고 있다.

종이용기조합 김성환이사장
한국종이용기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김성환(45) 가보테크(주)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원광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뒤 태양상역을 거쳐 97년부터 가보테크를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지함조합 김순재이사장
한국지함공업협동조합은 신임 이사장에 김순재(65) 대원포장공업(주) 대표를 선임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지난 65년 경희대학교 상학과를 졸업한 후 69년 삼진사와 74년 대원상사를 설립, 경영해 왔으며 지난 87년 대원포장공업(주)로 법인전환 후 대표를 맡고 있다.

체인사업조합 최장동이사장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에 최장동(58) (주)새생활체인 대표를 선임했다. 최 신임 이사장은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지난 91년부터 (주)새생활체인 대표를 맡고 있다.

측량기기판매 정치호이사장
한국측량기기판매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개최, 새 이사장에 정치호(54) 우림미터(주) 대표를 선출했다. 정 대표는 김천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82년 우리통상, 97년 우림미터(주)를 창업해 경영해 오고 있다.

타워크레인조합 심재웅이사장
한국타워크레인임대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으로 심재웅(58) 대산타워 대표를 선임했다. 심 대표은 75년부터 고려개발, 중앙건기, 신동아건설에 근무하며 각종 대형공사 시공을 담당하다 지난 93년 대산타워를 설립했다.

피복조합 박조양이사장
한국피복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개최, 신임 이사장에 박조양(51) (주)선진테코 대표를 선출했다. 박 대표는 고려대 정책대학원을 수료했으며 83년부터 선진테코를 설립, 운영중이다. 현재 한국NGO지도자총연합 운영위원으로 활동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