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바이오벤처기업이 개발한 저콜레스테롤 계란 생산기술이 세계적 축산 신기술만을 골라 소개하는 웹 사이트인 ‘피드인포'feedinfo.com)에 기사로 소개됐다.
축산기술 분야의 대표적 정보제공 회사인 피드인포 웹사이트(www.feedinfo.com)는 최근 전북 전주에 위치한 바이오벤처기업인 지니스생명공학(대표 김현진)이 개발한 저콜레스테롤 계란 생산기술을 소개했다.
피드인포는 유럽연합, 국제식량기구, 미식품의약청 등에 축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매체다.
이 기사에 따르면 지니스생명공학은 지난 2003년 천연 미생물을 이용한 콜레스테롤 저하 사료첨가제(CLS)로 콜레스테롤 함량이 일반 계란에 비해 25% 이상 낮은 저콜레스테롤 계란(저콜란)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
‘저콜란'은 미국에서 최고급 기능성 계란으로 알려진 ‘EB계란'보다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은 품질을 인정받아 현재 미국 및 유럽 등에서 기술이전을 요청받고 있다고 이 기사는 전했다.
지니스생명공학에서 만든 저콜레스테롤 계란은 현재 국내에서 일반 계란의 2~3배 가격에 팔리고 있다.
저콜레스테롤 계란 생산기술과 관련, 지니스 측은 국내외에서 모두 12건의 특허를 획득,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국내외 18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했다.
김현진 사장은 “저콜란 생산기술의 과학적 근거를 밝힌 연구결과가 유명 국제학술지(Poultry Science)에 발표된 뒤 피드인포 측에서 취재를 해왔다"면서 “선진국에서도 저콜레스테롤 계란을 제품화하려는 연구가 진행됐지만 잇따라 실패하면서 우리기술이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