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새 연속 3천명대

싱가포르의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의 멀라이언 파크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80%를 넘으면서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채택한 싱가포르에서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하루 최다치를 기록했다.

10일(일) 로이터통신 및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 등에 따르면 싱가포르 보건부는 전날 신규 확진자가 3703명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이틀 전 싱가포르는 신규 확진자 3590명이 나와 역대 최다 수치를 기록했다.

전날 확진자 중 지역사회 감염자는 2868명이며 이주 노동자들이 주로 머무는 기숙시설에서도 832명이 나왔다. 해외 유입 사례는 3명이었다.

61세 이상의 확진자는 611명에 달했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는 5일 연속 일간 신규 확진자가 3000명을 넘었다.

국토교통부가 8일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한-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합의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합의문을 들어 보이는 노형욱 장관(왼쪽). [국토교통부 제공]
국토교통부가 8일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한-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합의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합의문을 들어 보이는 노형욱 장관(왼쪽) [국토교통부 제공]

싱가포르는 7일 현재 인구 545만명 중 두 차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이가 전체의 83%에 달하며, 현재 단계적으로 일상을 회복하는 위드 코로나를 시행 중이다.

또 다음 달 15일부터 한국과 백신 접종자에 대해 무격리 입국을 시행한다.

그러나 지난 8월 시작된 방역 완화 조치와 함께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식당 내 식사 및 모임 허용 인원을 2명으로 줄였다.

'백신 접종률 80%'에도 코로나 확산하는 싱가포르
'백신 접종률 80%'에도 코로나 확산하는 싱가포르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