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 결과

위치도
위치도 [서울시 제공]

서울 지하철 3호선 금호역 인근에 598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건립된다.

서울시는 28일 제9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개최해 성동구 금호동4가 1458번지 일원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에 대해 '수정가결' 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지는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관련 운영기준’에 따라 지하철 3호선 금호역 역세권에 해당하며 노후·불량 건축물이 밀집해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하고, 역세권 지역 특색을 살려 도시환경을 정비하는 것이다.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통해 대상지 1만 3103.0㎡에 지하5층 ~ 지상29층 규모의 총 598세대(공공임대주택 171세대) 공동주택을 건립한다.

조감도 [서울시 제공]
조감도 [서울시 제공]

이번 지구단위계획에서는 역세권 특성을 반영해 금호역 주변 공개공지 및 단지 내 오픈공간을 조성해 시각적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동호로 및 장터길 등 주요 가로에서의 경관을 고려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통경축을 확보했다.

또한,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통해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모든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쉼·여가·놀이공간도 마련 제공함으로써 방과 후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소 및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으로 금호역 역세권 주거·보행환경 개선 및 양질의 임대주택 공급에 따른 서민주거 안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