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내달 1일부터 새로운 방역 체계인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1단계를 시행하기로 한 데 대해 중소기업계가 환영의 뜻을 밝히고 현장에서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중기중앙회는 29일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발표'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을 통해 "그간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피해가 누적된 만큼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방역 체계가 전환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환영했다.

이어 "생업시설의 운영제한 완화부터 사적모임 인원 제한 해제까지 단계적 일상회복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중소기업계는 위드 코로나 현장에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지속 가능한 K-방역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내달 1일부터 4주간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돼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진다.

또 사적모임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수도권 10명, 비수도권 12명까지 허용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위험도가 높은 식당·카페의 경우 미접종자는 4명까지만 참석할 수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본부

다음은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발표에 대한 중소기업계 의견 전문.

금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이 최종 확정된 것에 대해 중소기업계는 환영의 뜻을 표한다.

그간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피해가 누적된 만큼,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방역 체계가 전환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생업시설의 운영제한 완화부터 사적 모임 인원제한 해제까지 단계적 일상회복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중소기업계는 위드 코로나의 현장에서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통해 지속 가능한 K-방역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