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문 회장과 향후 계획 논의
낙찰하한율 등 현안 수용 약속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3일 김정우 조달청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여의도 중기중앙회를 찾아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주요 중소기업 지원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정우 청장은 지난해 11월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중기중앙회를 방문,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오른쪽)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를 방문해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주요 중소기업 지원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김기문 회장이 김정우 청장에게 취임 1주년 기념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김정우 조달청장(오른쪽)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를 방문해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주요 중소기업 지원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김기문 회장이 김정우 청장에게 취임 1주년 기념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김정우 청장 취임 이후 1년간 중기중앙회와 조달청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이중고를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공판로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다.

그 결과, 단가계약 조정 세부지침을 신설해 중소기업이 제조원가 상승 사실을 보다 수월하게 입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조달청에서 대행하는 조합추천 수의계약 범위도 올해 5월부터 광고물 등 2개 업종(30개 제품군)에서 과학기기 등 10개 업종(159개 제품군)으로 확대됐다.

아울러,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단가계약의 과징금 부과기준을 전체 계약금액(평균 3년분)에서 연평균 계약금액(1)으로 변경해 중소기업 부담을 대폭 경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조달청이 중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신속한 제도개선을 통해 해소해준 데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중소기업 공공판로 확대를 위해 조달청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감형 조달정책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기문 회장은 낙찰하한율 상향 MAS 2단계 금액 확대 MAS공제조합 설립 추진과 함께 조합추천수의계약 구매대행 활성화를 위한 품목확대 및 기간연장 지자체 구매대행 참여 독려를 김정우 청장에 당부했다.

이에 김정우 청장은 적극 수용을 약속하며 오는 17일 중소기업리더스포럼에 마련된 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 자리를 통해 더욱 소통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