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는 5일 서울 서초구 VR빌딩에서 서울 미래성장산업 분야 유망선도기업 후속투자 유치 지원을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지난 3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지능형ICT(AI, 핀테크), 바이오·의료, 디지털문화컨텐츠, 패션·스마트섬유를 서울 4대 미래성장분야로 지정하고 유망선도기업 127개사를 선정해 기업들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투자유치 설명회에는 ㈜에임스(보험금 자동감사 솔루션), ㈜라운디드코리아(홈퍼니싱 이해관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지아이비타(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퀀텀에이아이(음성인식, 바이오매트릭인증 기반 기업용 AI솔루션), ㈜스퍼셀(원스톱 국내외 온라인 판매지원 플랫폼), ㈜소프트자이온(서비스형소프트웨어 고객관계관리 솔루션) 등 서울 유망선도기업 6개사가 참여했고, 민간 벤처캐피탈과 기업가치평가 전문기관 관계자가 투자 심사자로 함께했다.

중진공은 청년전용창업자금을 지원 받은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관할 수 있도록 초청해 투자유치 과정과 최신 기술 동향을 학습하고 투자자와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임종윤 ㈜에임스 대표는 “급속한 디지털화 과정에서 사업 기회가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투자유치 접점을 찾기 어려운 스타트업과 신규 서비스 개발기업을 위해 오늘 같은 자리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부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동남부지부장은 “중진공은 신뢰도가 높은 벤처투자기관이나 민간 스타트업 지원기관 등과 협력해 신산업 분야 기술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상호 지원 중”이라면서, “향후에도 민간 투자자와의 연계를 강화해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유망선도기업의 스케일업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