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6일까지 ‘해외전시포탈’ 통해 신청·접수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동종·유사업종(품목) 기업들의 공동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2022년도 수출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할 주관단체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의 해외전시회 또는 수출상담회 참가 시 필요한 임차비, 장치비 등의 경비를 지원하고, 해외파견 사전·사후 단계의 해외마케팅 활동까지 도와주는 수출지원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수출환경 변화를 고려해 기존 오프라인 대면방식의 해외전시회나 수출상담회는 물론 온라인 해외전시회까지 지원 분야를 확대한다.

참여 중소기업의 부담완화를 위해 임차비, 장치비 등을 포함하는 사업단계별 직접경비를 최대 70%까지 국고 지원하며, 온라인 사업의 성과 제고를 위해 해외마케팅 홍보비 지원을 업체당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업종별 단체, 협회 등 중소기업 관련 비영리 업종단체 및 수출유관기관과 전문무역상사, 전시전문기업 등 민간전문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02-2124-3473)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본부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